스타 플레이어 설치, 다운로드 (StarPlayer)

ONLINE|2020. 12. 12. 22:26
반응형


업무 시간을 제외하면 인터넷으로 개인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컨텐츠는 동영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 드라마, 크리에이터의 컨텐츠, 학습 강의 등 그 형태도 무척 다양한데 대체로 PC나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되어있는 플레이어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컨텐츠의 경우 특정 영상 플레이어로만 재생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학습 강의가 그러합니다. 따로 준비해두어야 하는 스타 플레이어의 설치/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스타플레이어 필요 상황



다른 플레이어가 아닌 스타플레이어(StarPlayer) 설치가 요구되는 상황은 엠베스트, 국자감, 수박씨닷컴, 이패스코리아, 시원스쿨, 메가잉글리쉬, MasterKorean 등입니다. 학습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는 것이 이들의 공통점인데 스타플레이어는 학습 강의를 무단으로 녹화하거나 아이디를 공유하거나 정보를 유출하는 등의 작업이 불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보안상의 이유로 스타플레이어를 기본 플레이어로 설정하는 학습 사이트가 많습니다.



  스타 플레이어 설치, 다운로드



스타플레이어는 MP4, AVI, MKV, WMV 등 대부분의 포맷을 지원하며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접속 브라우저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 등에서도 활용 가능하며 윈도우OS와 맥OS에서 모두 다운로드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무료 다운로드/설치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 Axissoft 바로가기

http://www.axissoft.co.kr/


스타 플레이어 설치는 대개 이용하려는 학습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학습지원], [FAQ], [학습 프로그램 다운로드] 등의 메뉴에서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것입니다. 만약 개인적인 목적으로 스타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원한다면 제작사인 [Axissot]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됩니다. 첫 화면에서 바로 StarPlyer를 찾아볼 수 있으며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이어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붉은색 버튼, [체험하기]를 눌러 페이지를 다시 한번 이동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위와 같은 모습의 동영상 재생 화면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PC에 스타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면 화면이 바로 재생 가능한 형태로 나타나지만,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이처럼 검은색 화면만 나타납니다. 가운데에 “스타플레이어를 구동하려면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여 주십시오”라는 멘트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중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라는 빨간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파일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위와 같이 압축이 해제되고 스타 플레이어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1분이 채 걸리지 않는 간단한 절차입니다.





이처럼 스타 플레이어 설치가 제대로 완료되었다면, 다시 동영상 플레이 화면으로 이동했을 때 이제는 검은색 화면이 아닌 동영상 플레이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실제 재생 버튼을 누르면 고화질의 영상이 무리 없이 플레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영상을 시청할 때에도 스타플레이어 설치 과정이 필요합니다. 사이트 이용 시 자동으로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진행됩니다. 개별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Axissoft]의 소프트웨어인지 확인 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StarPlayer+]라는 이름의 어플도 있습니다. 스타플레이어와 스타플레이어 플러스 어플은 각각 본인이 사용하려는 인강 사이트에서 어떤 소프트웨어를 지정했느냐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인강 사이트의 학습 영상 외에 내 핸드폰에 있는 동영상도 재생 가능하며 속도 배율을 조정하거나 이전까지 재생한 위치부터 이어 보기 등이 가능합니다.





만약 스타 플레이어 설치, 다운로드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다면 [SUPPORT] – [Q&A] 게시판에 개별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 기기등록 해제 신청과 관련한 내용은 각자가 이용하고 있는 인강 사이트에 직접 문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해당 질문을 제외한 사항을 문의하셔야 답변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