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88-5333 국민카드 전화 대처

Info.|2021. 9. 29.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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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하지 않은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는 받지 않는 경우가 흔합니다. 보이스피싱이나 각종 사기, 스팸 전화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계속해서 같은 번호로 전화가 온다면 이유를 찾아봐야 하는데 1588-5333 전화번호도 그렇습니다. 이 번호는 국민카드 카드론의 연락처로, 전화가 걸려온 이유에 맞게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1588-5333 전화 출처

1588-5333 또는 02-1588-5333 번호는 국민카드 이용자 중 전월 요금이 정상적으로 전체 결제되지 않은 대상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기 위해 연락합니다. 예정된 결제일에 연결 계좌의 잔액이 부족하여 일부가 미납되었거나 전체가 미납되었을 경우 하루에 수 차례 전화가 걸려오고 전화를 거부할 시 문자가 수신되기도 합니다.

 

 

 

 

  전화 대처 방법

1) 연결계좌 잔액 추가

전화의 출처와 이유를 알았으니, 이제 1588-5333 번호에 대한 대처법은 간단하게 몇 가지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첫번째는 카드대금 결제 시 사용되는 연결 계좌의 잔액을 확인하고 금액을 추가해두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1일부터 말일까지의 카드 금액이 잡히도록 매월 14일을 납기일로 정해두곤 합니다. 이러한 경우 인출일이 월의 중반이라 계좌 관리를 하지 않아 잔액이 부족한 경우가 흔하므로 다른 계좌에서 현금을 옮겨두거나 기기 입금으로 잔액을 증액해두시기 바랍니다.

 

 

 

 

아이폰-부재중전화-확인-화면
1588-5333 전화 수신 화면

 

 

계좌 내 잔액을 추가해두면 연체금이 자동으로 빠져나갑니다. 카드사는 미납금을 회수하기 위해 계속해서 사용자들의 계좌를 두드리기 때문입니다. 100원, 10원 단위의 소액이라 하더라도 완전히 회수되지 않는다면 다시 1588-5333번으로 연락을 받게 되니 사용금액을 확인하여 넉넉하게 잔액을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2) 즉시 결제

KB국민카드-어플로-즉시결제-진행하는-화면
KB국민카드 어플 이용 화면

계좌 잔액을 증액한 뒤에도, 때에 따라 자동으로 사용금액이 빠져나가지 않기도 합니다. 결제가 미뤄지면 연체 금액이 가산될 수 있고 성가신 연락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돈 관리에 신경쓰는 것 자체가 피곤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 어플이나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요금을 즉시결제 처리하면 편리합니다. 주의할 점은 현재 누적되고 있는 결제예정금액이 아닌, 지난달 이용금액을 결체 처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즉시 결제는 월~금요일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한 서비스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민원 신고

KISA-불법스팸대응센터-홈페이지-첫-화면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

※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https://spam.kisa.or.kr/

 

실제 미납 내역이 있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대처하면 되지만, 미납 내역이 없거나 국민카드를 이용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1588-5333번으로 연락을 받게 되면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거나 스팸성 연락으로 불편을 겪게 됩니다.

 

이 같은 경우 국민카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해당 사실을 이야기하고 연락이 오지 않도록 하거나, 휴대폰의 차단 기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칭 연락이나 영업 전화 등을 받는다면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홈페이지나 [118] 번호 또는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나 [1332] 번호로 스팸 불법 스팸 연락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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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85333 전화번호 출처

전화 사기가 흔하고 또 많은 세상이기 때문에 새로운 번호에는 민감해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계좌 상태와 카드 대금 처리 상태를 확인하고 독촉 전화의 대상자가 맞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방식대로 결제 처리하고, 국민카드 미이용자이거나 전화번호를 바꾼 후 다른 사람의 이용내역을 받게 된다면 관련 부서에 연락하여 불편 없도록 정상화하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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