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진 경우, 수명

Info.|2021. 1. 11. 23:46
반응형


과거에 비해 쌀 소비량이 크게 줄어든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하루 식사에 밥이 포함된 쌀밥 위주 식단은 일상적입니다. 냄비나 돌솥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가정에서는 대체로 전기 압력밥솥으로 밥을 짓곤 하는데, 쌀을 씻어 적정량의 물과 넣어두고 버튼만 누르면 쉽게 맛있는 밥이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밥짓기 외에도 떡이나 빵을 만들기도 하고, 고구마나 옥수수를 찌거나 구운 계란을 만들고 수육을 삶기도 하는 등 다용도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며 내솥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진 경우 대처 방법과 사용 수명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수명



내솥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 시간에 따라 녹슬거나 코팅이 벗겨지거나 긁히는 등 훼손될 수밖에 없습니다. 내솥 수명은 사용 시간이나 사용 방식에 따라 다른데 내솥을 뾰족하거나 딱딱한 주방기구로 조리하거나 내솥 안에 직접 쌀을 넣어 씻거나 밥을 지은 후 오랜 시간 보온 해두면 기준 수명보다 짧은 시간 동안만 사용하게 됩니다. 공식적인 내솥 수명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언급된 바 없지만 대체로는 2년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진 경우



내솥 소재는 스테인리스, 황동, 황금 등 다양하며 코팅 소재 또한 일반적인 티타늄 외에도 다이아몬드 등 새로운 소재들이 계속 접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소재라 하여도, 그리고 그 소재 자체가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 하여도 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진 경우에는 코팅이 벗겨진 틈이나 갈라진 틈 등에서 유해물질이나 환경호르몬이 나올 수 있고 이를 방치하면 인체에도 해로우며 압력밥솥 기기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때문에 제조사에서는 사용 횟수나 사용 기간에 상관 없이 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진 경우에는 즉시 이를 교체해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 쿠쿠




내솥 가격은 브랜드 및 모델, 용량 등에 따라 다른데 쿠쿠 내솥 가격은 자사몰(쿠쿠몰) 기준 최저34,000원 ~ 최고 70,000원 사이입니다. 내솥마다 적용 가능한 모델이 모두 다르므로 사용중인 압력밥솥의 모델명을 확인하여 검색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쿠쿠 압력밥솥 내솥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타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실제 호환이 가능하고 KS 인증을 받은 정품 내솥은 쿠쿠몰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므로 추천합니다.




2) 쿠첸



반면, 쿠첸 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내솥만 부속품으로 별도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쿠첸 내솥은 서비스센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 가까운 지역 내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 연락을 통해 택배 주문하는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첸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고객만족센터] – [A/S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8시, 토요일 09시 ~ 13시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일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하단의 탭 중 [A/S 센터 찾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이제 하단에서 쿠첸 A/S 센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역 구분에서 [국내]를 선택하고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거나 센터명을 아는 경우 직접 입력하여 검색해보셔도 되겠습니다.


쿠첸 A/S센터는 국내 총 79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서울 14곳, 인천 4곳, 부산 4곳, 대구 3곳, 대전 3곳, 광주 3곳, 강원 4곳, 제주 1곳 등입니다. 





가까운 곳의 A/S센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지도 상의 위치와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 출장지역 등의 세부 정보가 나타납니다. 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진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A/S센터를 조회하여 먼저 유선 전화로 해당 모델의 내솥이 있는지 재고를 확인하고,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거나 택배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격대는 쿠쿠와 유사하게 3만원 ~ 7만원 정도입니다.





이상으로 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진 경우의 대처 방법을 대표 브랜드인 쿠쿠, 쿠첸으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내용을 다시 정리해보면, 쿠쿠의 경우 쿠쿠몰에서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쿠첸은 서비스센터를 통해 재고 문의 후 직접 방문하거나 택배 수령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