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가입 및 신청

Info.|2020. 12. 6.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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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을 처음 구매할 때는 매우 설레고 떨립니다. 새 차에 스크래치가 생기거나 얼룩이 지지 않게 평상시 관리에도 큰 주의를 기울이게 되는 것도 당연합니다. 하지만 한번 차량이 긁히거나 패이는 등의 일이 발생하면 차량이 많이 흠집 나는 것은 물론, 새차라는 인식이 줄어들어 이전만큼 많은 관심을 갖기에도 어렵습니다. 사비로 수리하기 어렵거나 작은 흠집이라면 무시하고 그냥 주행하기도 하는데 현대자동차 운전자라면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의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대상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는 현대자동차 신차출고 1년, 주행거리 20,000km 이내, 단독주행 중 사고로 인해 차량이 외부 손상을 입었을 때 판금, 도색, 교체 등의 방식으로 차량을 새차 상태로 원상복귀 시켜주는 것을 말합니다. 현대자동차 구입 고객 중 영업용 차량, 렌트/리스 차량을 제외한 모든 차량 구매 고객이 바디케어 대상에 해당합니다.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조건



하지만 일종의 조건을 충족해야 서비스 신청 및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차량 출고 이전 또는 출고일을 포함하여 30일 이내에 현대 블루멤버스 카 라이프몰에 가입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차량을 구매했다 하더라도 멤버십 가입을 하지 않는다면 바디케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차량 사고 후에는 가입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시기 내에 가입해두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가입




※ 현대자동차 카라이프몰

http://hyundai.auton.kr/


현대자동차 카라이프몰은 위 주소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제네시스의 경우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별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라이프몰 상단 우측의 [회원가입]을 눌러 휴대폰/아이핀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본인 인증을 진행하고 구입한 차량의 세부 정보까지 등록하여 현대자동차 통합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가입 시에는 출고일 포함 30일 이내에 가입하여야 하며, 영업정 가입 시에는 제작증 발급 이전(출고 전)에 가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현대 임직원, 대리점 등록 인원, 관계사 직원 등도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를 위해서는 별도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차량을 구입했다면 신차의 상태가 확인되는 사진을 찍어 본인이 직접 등록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 다음날 휴대폰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되는데 안내에 따라 에이온(AON) 어플을 다운받고 차량을 여러 각도에서 찍어 전송합니다. 심사 완료 후 현대 바디케어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며 이에 따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디케어 서비스의 서비스 차종은 소형/중형/대형으로 구분됩니다. 소형은 아반떼, i30, 벨로스터, 아이오닉, 코나, 투싼 등이 포함되며 중형은 소나타, 넥쏘, 대형은 그랜저와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이 포함됩니다.





교통사고나 다른 차(오토바이, 자전거 등 포함)와의 충돌로 인한 사고로 인해 차량이 흠집나거나, 차가 정차 중일 때에 흠집나는 등의 원인일 때에는 현대 바디케어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직 단독사고가 원인일 때에만 도색, 교체 등의 서비스가 무상 제공됩니다. 단독사고는 차량이 시설물이나 자연물로 인해 충돌, 추락, 전도, 전복 했을 때를 뜻합니다.


예를 들어 새차를 주차하다가 주차장 기둥이나 모서리에 일부가 긁힌 경우, 미끄러운 노면으로 인해 벽에 부딪힌 경우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유형




이어서 차량 보장 부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승용차의 경우, 위와 같은 이미지 중 붉게 표시된 구역을 제외한 파란 구역이 모두 보장 부위에 해당합니다.





SUV 차량의 경우, 서비스 보장 범위는 위와 같습니다. 손잡이와 주유구 커버를 포함한 특정 구역은 스크래치나 벗겨짐 등이 발생해도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를 표로 정리한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차량의 후드 루프, 테일게이트, 사이드미러, 휀더, 도어, 앞유리, 타이어 등에 손상이 확인될 시 상태와 손상 유형, 부위에 따라 판금/도색/교체 중 하나의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단, 직경 3cm 또는 깊이 3mm 이상의 [칩], 직경 15cm, 또는 깊이 3mm 이상의 [스크래치], 직경 1cm 이상의 [흠], 길이 10cm 이상의 [실금]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비스 보장 범위에 해당하며 서비스 가능한 손상 유형이라 하더라도 위의 규격 미달 시에는 바디케어 보장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비용




바디케어 사품은 두 가지 패키지로 구분됩니다. 보상 한도 및 보상 기간의 차이가 달라지며, 가입 비용도 자연스레 차이납니다.


패키지1은 출고일로부터 1년 또는 주행거리 20,000km를 보장기간으로 합니다. 가입비용은 현대자동차 멤버십 포인트로 지불하는데 신차 구입 시 받은 포인트를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소형 105,000포인트, 중형 150,000포인트, 대형 195,000포인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패키지2는 출고일로부터 2년 또는 주행거리 40,000km를 기준으로 합니다. 보장기간이 길어진 만큼 가입 비용으로 지불해야 하는 포인트도 더 많습니다. 소형차는 190,000포인트, 중형차는 270,000포인트, 대형차는 330,000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신청




바디케어 서비스가 필요한 단독 사고가 발생하였다면 에이온코리아에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전화를 통해 사고가 발생하였음을 설명하고 접수한 뒤 바디케어 서비스 청구서를 수령합니다.


이후 손상부위 사진과 차량번호판 등의 사진을 찍어 이메일/팩스/어플로 전송합니다. 바디케어 서비스를 받은 뒤에는 수리비 명세서, 영수증, 자동차등록증 사본, 청구서 등을 전송하여 서류 접수까지 완료합니다. 이후 보험금 신청을 완료하고 내용에 문제가 없다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바디케어 서비스는 현대자동차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에서 수리하는 경우에만 적용되며 개인이 가입한 다른 자동차보험 등에서 이미 보상을 받았다면 바디케어가 이중으로 보상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다른 유의사항도 위 표를 통해 그리고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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